‘2018 도농상생 한마음 대회’개최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협(회장 김병원)은 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도시·농촌 농축협간 협력 강화와 균형발전을 위한‘2018 도농상생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전국 200여개 도시·농촌농축협 조합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101쌍의 도시 농축협과 농촌 농축협이 농축산물 판매 및 상호교류 확대를 위한 도농상생협약을 체결하고 도농상생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도시 농축협은 상생협약을 체결한 농촌 농축협에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필요한 농기계를 공급하여 농업인구 감소 및 조합원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의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였다.

아울러, 도시 농축협은 도농상생기금 출연을 통해 농축산물 수급불안, 가격하락 등에 따라 발생한 농촌 농축협의 경제사업 손실을 보전함으로써 도농간 상생발전에도 힘쓰기로 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촌의 발전을 위하여 도시·농촌 농협의 협력이 필수적이며 영농지원과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도시농협의 적극적 지원에 감사한다”면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도시와 농촌 농협이 하나 되어 지속적으로 동반성장의 방향을 모색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민들이 신뢰하는 농협으로 발돋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