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LG 기가인터넷가입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한 500메가, 1기가 인터넷에 대한 문의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가입사이트에서는 통신사별 인터넷TV결합상품 비교와 함께 결합 회선 수 및 상품에 따른 핸드폰, 인터넷요금에 대한 할인 금액을 상세하게 안내해 주고 있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인터넷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3사 통신사 공식 인증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100메가 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초고속인터넷가입(500메가, 1기가) 인터넷속도비교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음에 따라 기가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 것으로 파악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인터넷속도를 알아보고자 온라인 인터넷가입업체에 문의하는 소비자들 만큼이나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에 대한 문의 역시 많아 졌으며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인터넷 신청 현금 사은품에 대한 질문도 많아져 지급 가능한 '현금+상품권' 금액을 정확하게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KT올레, SK브로드밴드 인터넷설치현금사은품의 금액도 중요하지만 3사 통신사별 인터넷가입 상품에 따라 지원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결합상품 비교가 정확하게 가능한 전문 상담원이 배치되어 있는 업체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계 유일 5회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인터넷서포터’는 최근 나이스신용정보평가에서 제공한 기업신용등급평가에서 업계 최고 등급인 B등급을 받았으며 특허청을 통해 정식으로 ‘통신상품 컨설팅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최초의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다.

특허 출원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문의에 따라 해당 소비자에게 예상되는 서비스 비용을 산출하여 적합한 통신 상품을 도출해 맞춤 정보를 생성 및 제공할 수 있으며, 소비자 본인에게 적절한 통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이 가능한 업체임을 증명했다.

‘인터넷서포터’를 통한 1:1 최저요금 컨설팅은 무료 상담전화나 온라인 상담신청 또는 공식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에서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정보게시판에서는 통신업계에서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가입 관련 정보를 활용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