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7.23 월 16:42
상단여백
HOME 뉴스 기자재
팜한농 ‘피안커 울트라’, 필리핀서 인기몰이저항성 잡초에 탁월한 약효로 필리핀 수도 농가 사로잡아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팜한농의 ‘피안커 울트라(Pyanchor Ultra)’가 저항성 잡초에 우수한 제초효과에 힘입어 필리핀 수도용 제초제 시장에서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피안커 울트라’는 팜한농의 수도용 제초제 원제 ‘피리벤족심’이 2.5%, 피 전문약 ‘사이할로포프 뷰틸’이 6% 함유된 수도 경엽처리 제초제다. 최근 필리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저항성 잡초, 특히 기존 제초제로는 방제가 어려운 드렁새(Leptochloa spp.) 등에 탁월한 약효를 보여 필리핀 수도 농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피안커 울트라’는 필리핀에서 2016년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늘면서 수도용 제초제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피안커 울트라’의 필리핀 수입판매회사인 알디즈(ALDIZ) 사에 따르면, ‘피안커 울트라’ 판매량은 올해 들어 5개월 연속 지난해 동기 대비 증가했고, 연간 매출 역시 지난해 실적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알디즈 사 프란시스코 디존 3세 회장은 “한국의 작물보호제 선두기업이자 LG 그룹 계열사인 팜한농과 20년 이상 긴밀히 협력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며, “팜한농과의 오랜 파트너십과 팜한농 제품의 품질 우수성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피안커 울트라’ 출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실제 ALDIZ 사의 ‘피안커 울트라’ 출시 마케팅 활동은 필리핀 전역에서 대대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상당히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ALDIZ 사는 필리핀 전역에 3,850개소의 대규모 시범포를 운영해 ‘피안커 울트라’의 우수한 약효를 직접 증명해 보였다. 특히 1회 살포로 저항성 잡초를 제거해 노동력과 인건비 절감 효과가 탁월하다는 평가가 이어지며 농가들의 선택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이웃 농가들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대농가(3 헥타르 이상의 농지 소유)들을 집중 공략한 전략도 주효했다. 대농가의 논에서 진행된 시범포를 통해 입증된 ‘피안커 울트라’의 우수한 제초효과는 입소문을 타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퍼져 나갔다. 이는 ‘피안커 울트라’가 빠르게 필리핀 시장에 안착하는 데 주요한 성공요인으로 작용했다.

권정현 팜한농 해외영업담당 상무는 “팜한농은 알디즈 사와 함께 작물보호제뿐만 아니라, 완효성비료(CRF, Controlled Release Fertilizer) 등의 비료사업까지 협력 범위를 넓혀, 필리핀 농자재 시장 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성용 기자  wfv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