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갓 태어난 신생아는 선천적, 후천적으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된다. 특히, 저체중으로 태어나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황달, 설사, 장염 등이 발생한 경우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게 되며, 심장판막증, 심장중격결손, 항문폐쇄 등의 선천이상이나 태변흡인증후군, 양수흡입증후군, 신생아 빈 호흡 등 출산과정에서 자궁에 머무르는 시간이 지연되었을 경우 신생아관련 질병에 노출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신생아에게 발생하는 예측하지 못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갑작스런 병원비가 들어가는 이유로, 많은 임산부들은 필수 출산 준비물로 태아 보험을 준비한다.

태아 보험이란, 임신 중 ‘태아’를 피보험자로 가입하여 출생 직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질병들과 성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로 인한 금전적인 보장을 받기위해 가입하는 보험을 말한다. 다만, 보험회사마다 가입하는 시기와 보장받는 금액, 추가적인 보장을 하는 태아 보험의 특약들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유리한 보험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개인이 여러 보험회사의 태아 보험 상품들의 장단점을 찾아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의 보장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요즘은 보험회사들의 장단점과 순위를 비교해주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개개인이 추구하는 보장과 만기를 최대한 반영하여 태아 보험 설계와 태아 보험 추천을 해주는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비교사이트(http://www.topinsu.co.kr)가 인기이다.

보험업계관계자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가장 신속하게 개개인이 만족할만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잘못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계약자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신중한 태아 보험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올바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우선순위 3가지를 전해왔다.

▶ 올바른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을 제공하는 곳

태아 보험은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된 순간부터 출산 전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인큐베이터보장, 선천이상 보장, 신생아 질병입원 보장 등 추가적인 특약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22주가 지났더라도 실손특약을 통해 기본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출산 전에 태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유산방지제를 투여하거나 산모가 입원이나 통원을 했었다면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 여러 서류를 첨부한 후 보험가입이 가능하며, 시험 시험관 쌍둥이 태아 보험은 가입가능한 주수가 달라질 수도 있다. 따라서, 사례별 데이터를 축적하여 보험계약자에게 가장 유리한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을 제공해 주는 비교사이트를 찾는 것과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순위를 체크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
 
▶ 30세vs100세, 순수보장vs만기환급, 생명vs손해 등 전문 비교해주는 곳

30세만기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30세 이후에 추가적인 보험을 가입해야 하고 보험의 만기이전에 중대한 질병에 걸렸을 경우 추가적인 보험가입이 어렵다는 장점이 있다. 100세만기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 가입으로 추가적인 보험가입의 걱정  없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순수보장형의 태아 보험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만기환급형의 태아 보험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예전에는 만기환급형의 보험을 선호했지만, 요즘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한 보험회사에 다이렉트 태아 보험으로 알아보기보다는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30세만기와 100세 보장 태아 보험,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받고 태아 보험 순위비교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 태아등재, 보험금 청구 대행 전담센터 운영하는 곳

태아 보험은 일반 성인보험과는 다르게 가입당시 피보험자의 이름이 ‘태아’로 설정되기 때문에, 출생이후에 아이이름을 보험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하며, 신생아의 경우 질병발병 확률이 성인에 비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잦은 보험금 청구를 하게 된다.

따라서,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주는 전담센터를 운영하는 태아 보험비 교사이트 이용해야 누락되는 서류 없이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유모차, 아기띠, 카시트 등의 태아 보험 사은품이나 태아 보험 가입선물만 제공하고 가입이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http://www.topinsu.co.kr)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공식 법인 대리점으로, 30세민기와 100세만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의 태아 보험 가격과 보장을 비교하고, 보험회사별 태아 보험 순위 비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태아(쌍둥이)와 인공 수정의 태아 보험의 정보까지 담아낸 태아 보험 비교표와 가이드를 바탕으로 태아 실비보험부터 교육보험과 저축보험까지 정확한 태아 보험 설계와 태아 보험 추천을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대행 전담센터를 운영하고, 4월 5월을 맞아 태아 보험 심층분석 서비스를 진행하여 태아 보험 계약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 보험), KB손해보험(구.LIG 희망플러스 자녀 보험), 메리츠화재(내맘같은 어린이 보험), 삼성화재(엄마맘에 쏙드는), 동양생명(꿈나무 자녀사랑보험), 흥국생명(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등이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