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8월에도 무더위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역대 최장의 폭염이 될 것으로 예비부모님들의 걱정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높아진 열대야 기온으로 인해 빈혈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증가함에 따라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mombaby.co.kr/n/?a=119) 를 찾는 부모님들에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태아 보험은 태아특약(출생 시 선천 이상아, 저 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날 경우 선천 이상 수술 비용, 인큐베이터 입원 비용 등에 보험 혜택)과 어린이보험(성장과정 중 일어날수 있는 상해, 사고, 질병 발생시 수술비, 입원비, 치료비 등에 보험 혜택)을 합쳐서 일컫는 말로 임신 중 가입할 수 있으며 출생 시부터 평생을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 예비부모님들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자녀보험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상태이다.

하지만 태아 보험 가입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이점을 확인해야 한다. 임신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에 가입 시에만 출생 시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가입을 권장하고 있다. 임신 기간 중 치료이력, 이상 소견이 발생할 경우 가입이 보류 및 제한 될 수 있어 태아 보험 드는 시기를 필수로 체크해야 하며 되도록 빠른 가입을 하는 것을 전문가들 역시 추천하고 있다.

또한 태아 보험 맞춤 설계를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 주 계약과 특약으로 구성되는 태아 보험상품은 30세 만기 vs 100세 만기로 비교를 해봐야 하며 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일 경우에 차이점과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일 경우 어떤 것이 더 좋을지 전문가와 함께 구성을 해봐야 하며 태아 보험 실비, 보장, 담보, 혜택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태아 보험은 자연임신, 인공 수정, 시험관 아기일 경우와 단 태아, 다 태아일 경우 실시간으로 보험료, 특약, 담보 등이 다양하게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꼼꼼하게 상의하여 부담이 없는 보험료로 설정하여 설계할 것을 추천한다.

현재 태아 보험사(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KB손해보험”부모 마음 아는 자녀보험”, 메리츠화재”내 Mom같은 어린이보험”, 삼성화재”다이렉트 어린이보험”, 흥국생명”우리아이 플러스 보장보험”, 신한생명, 삼성생명,)가 다양해 전문가 없이 자녀보험을 준비하는 것은 한계가 있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하지만 태아 보험 사은품(아기띠, 카시트, 유모차 등), 지인을 통해 다이렉트로태아 보험을 가입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가입 전 금융 감독 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법인 대리점인 것을 확인하고 가입 이후 서비스(태아 등재,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등)가 원활하게 오랜 기간 지속되는 신뢰도 있는 업체인지를 확인하고 가입할 것을 당부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mombaby.co.kr/n/?a=119) 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바뀌는 태아 보험 가입 순위, 인기 순위, 선호 순위, 추천 순위 등에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아 보험 가입에 필요한 정보들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