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애월농협 농업인 500여 명에게 감동 전해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농협중앙회는 지난 16, 17일 양일간 제주도 관내 한경농협과 애월농협에서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 본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농촌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의료진료, 장수사진촬영, 돋보기 지원, 문화공연 등을 지원하는 농촌 종합복지 사업이다.

이번 의료지원에는 고려대학교 안암 병원이 참여했으며,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내과, 이비인후과, 치과 등 대학병원 전문의가 직접 진료하여 농업인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줬다.

고려대 안암 병원 박종훈 병원장은 “농촌현장을 찾아와 진료를 하며 우리 농촌 현실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대학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서는 의료지원뿐만 아니라 장수사진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다양한 농업인 실익 증진사업이 종합적으로 제공돼 농촌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한껏 높인 것으로 평가됐다.

허식 농협 부회장은 “올해 제주도가 잦은 자연재해로 인하여 가슴 졸여야 할 때가 많아 도움을 드리고 싶었는데 고대 안암 병원의 참여로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내실 있고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