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위원장·농식품부, 선정 기념식·홍보전시회 개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이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 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소비자가 선정하는 농업-기업 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9곳이 탄생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 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기념식 및 홍보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농식품의 가치와 상생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첫 시행됐다.

행사에는 황주홍 위원장, 국회 농해수회 소속 박주현 의원,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 등이 참석해 9개의 우수기업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지난 12일, 상생협력 경진대회 수상기업 등을 대상으로 상생협력 노력도 및 성과도, 부가가치 창출도 등을 두 차례(소비자패널, 전문가)에 걸쳐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9개의 기업은 △국순당 △매일홀딩스 상하농원 △스타벅스 △일화 △정식품 △하이트진로음료 △현대백화점 △행복에프앤씨재단 △HDC신라면세점 등이다.

황주홍 위원장은 “우리나라에서 상생협력을 하기 위해 어려운 문화·구조·의식상태에서 상생협력의 시도 자체가 굉장히 의미있는 행위”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농민 그리고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