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1.18 월 14:11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우자조금, ‘남산 한국의 맛 축제’서 한우 맛 자랑‘K-FOOD 골든벨’ 참가 큰 호응, 불고기 시식·셀프 구이 존 운영도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시 중구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린 ‘제4회 남산 한국의 맛 축제’ K-FOOD 골든벨에 한우 캐릭터가 참가해 문제를 풀고 있다. △사진제공=한우자조금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10월 31∼11월 3일까지 나흘간 서울시 중구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린 ‘제4회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 참여해 한우의 맛을 외국인을 비롯한 축제 참가자들에게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남산 한국의 맛 축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축제로 다양한 한국의 요리 및 맛집을 소개하며 전 세계에 한국의 맛을 알리는 행사다.

올해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축제가 당초 계획보다 두 달가량 미뤄졌음에도 많은 참가자가 현장을 찾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인들의 요리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즐기면서 성황을 이뤘다.

한우자조금은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 참여해 축제를 찾은 외국인들과 국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우와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K-FOOD 골든벨에는 한우 캐릭터도 참여해 문제를 같이 풀어 현장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우 불고기 시식과 한우 셀프 구이 존을 운영해 누구나 맛있고 건강한 우리 한우를 맛볼 수 있게 했다.

우리 한우를 활용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우 캐릭터와 팔씨름을 하는 ‘한우를 이겨라!’ 이벤트는 물론 ‘한우야 사랑해!’를 외쳐서 나온 데시벨 수치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우리 한우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를 즐겁게 했다.

민경천 위원장은 “남산 한국의 맛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이 ‘한국의 맛’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우리 한우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라며 “한우자조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우리 한우를 일상에서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우리 한우를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