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면역력 강화 식재료로 각광...온라인 매출 급신장
외식소비가 줄고 e커머스 이용량 증가 영향
한돈 송가인 홍보대사 '한돈이이어라~'인기몰이

한돈몰
한돈몰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최근 소비자의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관련된 축산식품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면역력 증강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이후 연일 판매량이 증가했다.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의 판매량이 대폭 증가한 것.

이는, 곧바로 ‘한돈몰’ 기획전 시작일에 홈페이지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등 한돈 구매대란도 일어났다.

한돈몰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내 일일 매출(평일 기준)은 최대 3.8배까지 올랐다. 같은 기준으로 구매 건수는 2배 이상,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최대 10배 이상으로 크게 늘어났다.

한돈몰 ‘삼겹살데이 특가 기획전’ 이벤트에서는 일평균 방문자 수가 422%나 증가해 소비자의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증폭되었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다.

한돈몰 관계자는 "접속자가 몰려 서버가 불안정한 와중에도, 기획전을 통해서만 매출이 144%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영양사협회에서 발표한 ‘면역력 향상을 위한 상품 10가지’에 꼽히기도 하며, 방송 및 언론매체에 돼지고기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보도되자 자연스럽게 구매 대란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온라인 소비가 증가하는 것은 외식소비가 줄고 e커머스 이용량이 증가한 사회적 상황에서 집밥 식재료로 부담 없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한돈자조금에서는 한돈의 면역력 강화 효능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비타민B1, 셀레늄 등 한돈에 함유된 한 면역력 강화 성분을 알리고 있다.

송가인이 출연한 한돈 TV방송 광고 화면 
송가인이 출연한 한돈 TV방송 광고 화면 

또, 지난 삼겹살데이인 3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가수 송가인을 모델로 ‘한돈이어라’ TVCF를 송출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한돈몰에서도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로트붐에 송가인의 인기와 더불어 방문자 유입수가 꾸준히 증가해 19일에는 동시 접속자수 10만 7천 명을 기록하기도했다.

한돈자조금 오민정 차장은 "건강을 위협하는 시기인 요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 상황에서 한돈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알려져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주신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