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시대의 변화 걸맞게 축산업 미래 준비하는 한해

존경하는 전국의 축산인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이 저물고 2021년 신축(辛丑)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축산인 여러분들의 노고와 변함없이 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를 통한 삭량 안보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소비자 및 지역주민들은 안전축산물, 깨끗한 환경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잘 키워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축산업이 되기 위해선 친환경적인 축산환경과 냄새없는 사양관리로 생산시스템의 변화를 넘어서야 하고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FMD, AI와 같은 악성질병의 재발을 막아야 합니다. 최근 1년 3개월만에 경기, 강원 북부지역 ASF피해농가들의 재입식이 다시 재개되었지만 야생멧돼지를 통한 ASF 확산 위협은 계속 되고, 잘 막아왔던 AI 마저 발생해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농가에서는 철저한 소독과 차단방역으로 내 농장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우리 축산업은 대한민국 국민의 단백질 식량을 공급하는 안보산업이자 최첨단 미래 생명산업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정부 정책이 앞서서 길 안내를 해줄 수 있도록 정책적 배려와 지원이 따른다면 다시 한번 축산업은 진흥의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걸맞게 축산업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축산관련단체도 더욱 열심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신축년 새해를 맞아 전국 모든 축산농가들과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가정에 언제나 웃음과 건강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하시는 사업이 날로 번창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