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 스마트팜 활성화 방안도 모색

천안시가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3 상반기 농업발전위원회’에서 박상돈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천안시가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3 상반기 농업발전위원회’에서 박상돈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충남 천안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상반기 농업발전위원회’를 개최하고, 흥타령쌀 소비촉진과 스마트팜 확산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된 회의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위원 25명과 부서장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 및 주요업무 전달에 이어 제안설명과 토의 등이 진행됐다.

이날 발전회는 흥타령쌀 소비촉진 방안을 주제로 흥타령쌀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방안과 일시적인 소비가 아닌 지속적인 구매로 연결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스마트팜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면서 통합관제분석시스템 구축을 통한 스마트팜 확산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 농업발전회 역할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천안시는 지속적 농촌문제 해결 및 농업인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농협 조합장과 농업인 단체장 등 30명으로 구성된 농업발전위원회는 농업인 소득증대, 농업경제 활성화 등 농촌문제 해결을 위해 매년 2회 열리고 있다. 위원회는 천안시 농업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