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목장 생산성 향상, 국내 낙농업 발전 기여 기대

선진기술연구소, 애그리로보텍,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진기술연구소, 애그리로보텍,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스마트 축산식품전문 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계열사 애그리로보텍(대표 함영화)과 선진 기술연구소,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가 지난 15일 국내 목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축산 ICT기업 애그리로보텍이 판매하는 로봇착유기는 자동으로 젖소를 착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량, 활동량, 사료섭취량, 유방염 여부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도 있다. 로봇착유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이번 MOU에 따라 농협젖소개량사업소와 공유한다. 해당 데이터를 활용하면 농협젖소개량사업소는 목장 검정평가에 대한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농협젖소개량사업소가 진행한 목장의 최종 검정평가 데이터를 공유받게 되며, 이를 통해 고객 목장에 정확한 분석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MOU로 목장은 검정의 편의성을 갖게 됨은 물론 애그리로보텍이 제공하는 정밀한 솔루션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농협젖소개량사업소는 로봇착유기에 적합한 한국형 소를 개량하는 사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공유한 국내 로봇착유기 사용 목장의 젖소 데이터는 해당 사업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선진 기술연구소는 착유우 생산성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진행하여 개량사업이 빠르게 이뤄지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MOU의 참여기관이 공유하는 젖소에 대한 데이터는 목장의 동의를 받아 이뤄진다.

애그리로보텍 함영화 대표는 “애그리로보텍은 로봇착유기를 통해 목장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까지 이뤄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농협젖소개량사업소와 시너지를 내어 국내 낙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