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경엽처리 제초제…새포아풀 등 화본·잡초에 효과적

한국삼공은 지난 4일 강원도 휘닉스평창 호텔 및 태기산CC에서 새포아풀 방제 신기원 ‘아골드’EC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삼공은 지난 4일 강원도 휘닉스평창 호텔 및 태기산CC에서 새포아풀 방제 신기원 ‘아골드’EC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SG한국삼공이 골프장의 골칫거리인 새포아풀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전문 제초제인 ‘아골드’EC를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삼공은 지난 4일 강원도 휘닉스평창 호텔 및 태기산CC에서 새포아풀 방제 신기원 ‘아골드’EC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골프장 그린키퍼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켄터키블루그래스 내 새포아풀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아골드’ EC를 소개하고, 새포아풀 방제 솔루션과 ‘아골드’EC의 처리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골드’ EC는 한국삼공이 개발하고 종신물산이 공급하는 신규 제초제로, 켄터키블루그래스 내 새포아풀 방제 약제이다. 출시기념회는 아골드의 원제사인 바스프에서 원제 성분의 특성을 소개하고, 한국삼공 송재은 PM과 종신물산 장덕환 부사장 등이 아골드 시험 내용 및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태기산CC의 아골드 처리 현장을 방문해 직접 효과를 확인했다.

바스프에서 개발한 신규 계통 물질인 신메틸린(Cinmethylir)으로 FAT(fatty acid thioesterases, 지방산 합성에 필요한 효소) 억제 작용기작을 통해 지방산 생합성을 저해한다.

‘아골드‘ EC는 벤질에테르계 신메틸린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토양 및 경엽 처리 제초제로, 새포아풀 등 다양한 화본과 잡초에 효과를 나타낸다.

‘신메틸린’은 기존과 다른 효소를 대상으로 잡초를 억제하는 새로운 작용기작을 갖고 있어 저항성 잡초방제 관리에 효과적이며, 토양 처리 시 발아 억제 효과가 있으며, 긴 잔효력으로 잡초에 황화 및 생육억제 효과가 있다.

SG한국삼공 '아골드‘ EC는 새포아풀, 큰새포아풀, 러프블루그래스, 바랭이, 둑새풀, 강아지풀 등 화본과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약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