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소규모 농촌체험 프로그램 판매 활성화

전북 고창 토굴발효농장
전북 고창 토굴발효농장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액티브 시니어 여성을 위한 플랫폼 ‘노는법’이 최근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소규모 농촌체험 프로그램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여행상품 개발 및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 일환으로 삶의 쉼표가 필요한 여성(46-65세)을 주요 고객으로 설정해 깐깐한 중년 여성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농촌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중년 여성들이 건강과 휴식, 슬로우 푸드 등 웰니스에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한 상품 개발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지원금을 통해 평일 이용 시에는 5만원, 주말 이용 시에는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7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촌썸머 패키지’를 이용하면 여름휴가를 알뜰하게 보낼 수 있다.
7월에 우선 오픈한  △전북 고창 ‘토굴발효농장’ △경남 하동 ‘금향다원’ △경남 진주 ‘물사랑교육농장’  △강원 평창 ‘황토구들마을’ △ 전남 나주 ‘에코왕국’ 등 5곳은 숙소와 식사 체험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으며, 향기로운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미식 여행과 텃밭 채소, 지리산 슬로우 푸드, 전라도 발효밥상 등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가족여행이나 부부동반 여행, 친목 여행지로도 손색없는 곳이며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장소도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