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비, 더존·더존완효성·미래로뿌리왕
칼슘·붕소 결핍 예방해 상품성 향상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무와 배추밭에 칼슘과 붕소를 별도로 추가 시비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들 성분이 부족할 경우 결핍증상으로 인해 상품성이 떨어지게 된다.

동오그룹 ㈜조비(대표이사 이승연)의 김장 무·배추용 밑거름 비료 더존과 미래로뿌리왕, 더존완효성은 모두 칼슘과 붕소가 함유돼 있어 추가 시비가 필요 없다. 또한 황산칼리를 함유해 작물의 맛과 향, 색 등의 품질 및 저장성도 높여준다. 신선도 유지에도 탁월하다. 필수 요소(질소·인산·칼리)와 고토, 붕소 성분이 알맞은 비율로 함유돼 있어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에 도움을 준다.

더존, 빠르게 흡수돼 신속히 효과 발현

더존은 작물에 비료 성분을 균일하게 공급한다. 효과가 빠르고 중성비료인 치요다와 복합비료의 상승작용으로 작물의 생육, 수확량 증대, 품질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기능성 비료성분인 치요다는 입자 내 공간이 많아 물에 쉽게 녹는 다공성 형태다.

토양 내 침투이행성 및 흡착성이 높아 양분 흡수 및 비료 효과 발현이 빠르다. 또한 pH가 중성으로 칼슘, 붕소의 작물 흡수력에 도움을 주고 작물의 생육 초기와 중기에 양분을 균형 있게 공급해 비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미래로뿌리왕, 뿌리 생육 증진에 탁월

미래로뿌리왕은 질소와 인산, 칼리가 모두 한 개의 입자에 조립된 단립자 비료로 작물에 비료 성분을 균일하게 공급해준다. 기능성 성분인 PCA는 생분해성 및 수용해성이 높은 특수 고분자 유기산이다. 뿌리 발근을 좋게 해 양분 흡수율 증대에 도움을 준다. 수분 보습 기능도 있어서 수분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작물의 수분스트레스를 경감시켜 준다.

미래로뿌리왕은 양이온 치환능력(CEC)을 향상시켜 양분의 유실률을 줄이고 비효가 오래 지속되도록 한다. 이는 작물의 비료 이용 효율을 개선 및 향상시켜 토양 내 불용화된 인산의 흡수를 증진시켜 준다. 또한 토양 입단화(여러 개 토양입자들이 모여 떼를 이루는 작용)에 도움을 줘 비료 절감 및 토양 개선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필수 3요소 외에 다량요소인 고토와 미량요소인 붕소가 함유돼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장에 도움을 준다. 작물을 튼튼하게 해 냉해 및 동해, 병충해에 대한 저항성도 높여준다. 특히 고함량의 붕소는 암모니아태 질소, 칼리, 칼슘의 흡수를 돕고 세포 분열과 화분 수정을 촉진한다.

더존완효성, 오래가는 안정적인 완효성 비료

더존완효성 비료는 국 내 최초의 완효성 제조기술을 적용해 개발된 제품이다. 비료효과가 3개월 이상 지속돼 시비 횟수를 줄여주고 작물에 따라 웃거름 생략이 가능해 노동력과 영농 비용을 절감시킨다. 필수 3요소와 고토, 붕소 성분이 알맞은 비율로 함유돼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