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방노린채 유현탁제·스트라이크골드양파·파워성장엔 추비’

팜한농이 추천한 8월의 제품.(왼쪽부터)‘나방노린채 유현탁제·스트라이크골드양파·파워성장엔 추비'.
팜한농이 추천한 8월의 제품.(왼쪽부터)‘나방노린채 유현탁제·스트라이크골드양파·파워성장엔 추비'.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올해 장마는 유난히 길게 지속되면서 강수일수가 많았던 점을 고려한다면 습도가 높은 요즘 예방적 방제가 필수다.

이에 한국농업 대표기업인 팜한농이 나방·멸구·노린재를 동시에 잡는 고기능성 종합살충제인 ‘나방노린채 유현탁제’를 비롯해 구형∙구피색∙저장성이 뛰어난 프리미엄급 중만생계 양파 ‘스트라이크골드양파’, 조기 수확·수확량 증대에 효과적이며, 입자 하나에 다양한 양분을 골고루 갖춘 ‘파워성장엔 추비’를 이달의 제품으로 추천했다.

나방노린채 유현탁제=노린재 방제 전문 성분인 ‘에토펜프록스’와 수도 최초로 적용된 살충제 그룹 30 ‘브로플라닐라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먹노린재 방제 효과가 탁월하며, 기존 제품과 교차저항성이 없어 혹명나방, 이화명나방, 애멸구, 벼멸구 등에도 우수하고 안정적인 약효를 발휘한다. 무인항공방제로 혹명나방, 먹노린재, 애멸구를 간편하게 방제할 수 있고, 고추, 배추, 파 등 원예작물의 해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스트라이크골드양파=6월 중순에 수확할 수 있는 중만생계 양파로 엽색이 진하고 잎이 가늘고 길쭉하며, 잎 꺾임이 적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으로 구피색이 매우 진하고 균일도와 수량성이 우수하다. 도복이 균일하게 진행되며, 저장성이 매우 우수해 오랫동안 저장하기 좋다.

파워성장엔 추비=속효성인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를 함유해 양분의 흡수 이용률이 높고 조기 수확 및 수확량 증대에 효과적이다. ‘파워성장엔 추비’를 시비하면 질산태 질소가 작물의 초기 생장을 돕고, 생육 후기에는 암모니아태 질소가 오랫동안 작물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입자 하나에 인산, 칼륨, 고토, 붕소, 칼슘, 규산 등 작물 생육에 필요한 다양한 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파워성장엔 추비’ 하나만으로도 균형있는 시비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