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멸 위기 극복, 지역농업 발전 기대

왼쪽부터 정성택 전남대 총장, 한두봉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윤병태 나주시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있다.
왼쪽부터 정성택 전남대 총장, 한두봉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윤병태 나주시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있다.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한두봉)은 지난 16일 전남대 대학본부에서 전남대(총장 정성택), 나주시(시장 윤병태)와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상생의 가치에 기반한 공동 발전과 관심 분야에 있어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지산학연(지자체, 기업, 대학, 연구원)이 연계한 특성화 전략 수립 및 각종 사업 공동 추진 △자원 공유 및 공동 활용 등에 있어 협력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새로운 미래 농업을 고민하던 중에 업무협약을 계기로 구체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에 꿈과 희망을 주는 사업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두봉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은 “연구원이 적극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고자 하는 시점에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의미가 있다”며, “연구원이 전문성을 살려 지역농업이 발전하고, 지역에 청년이 돌아오는 좋은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