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프리미엄 축산물 생산 목표 질적 성장 구축

왼쪽부터 농가협의회 최성원 대표(양지농장), 백두대간 김도영 대표, 퓨리나사료 박용순 대표가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농가협의회 최성원 대표(양지농장), 백두대간 김도영 대표, 퓨리나사료 박용순 대표가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퓨리나사료가 지난 24일 강원도 원주시 소재 오키드호텔에서 강원도를 대표하는 축산기업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보담과 고품질 프리미엄 축산물 생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두대간·㈜보담 김도영 대표이사와 퓨리나사료 박용순 대표이사, 농가협의회 최성원 대표 및 백두대간 회원 농가 그리고 퓨리나사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퓨리나사료는 백두대간 회원농가에 전용사료를 공급함에 있어 양사에 필요한 제반 협력 사항을 정하고, 이를 충실하게 이행함으로써 상호간 발전은 물론, 축산업 질적 성장과 공헌을 목적으로 서로 손을 맞잡게 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퓨리나사료는 △백두대간브랜드협의회 전용사료 생산 및 공급 △회원농가 사양관리 컨설팅 및 지도사업 △회원농가 권익 보호 △브랜드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업무연계를 진행한다.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보담 김도영 대표이사는 "오늘 협약식이 단순한 거래관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호 협력과 존중을 통해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성숙된 관계로 발전해가는 의미 있는 날"이라고 밝혔다.

퓨리나사료 박용순 대표이사는 "서로의 전문성이 모여 이상의 가치를 만드는 시작이다. 퓨리나사료는 사료 만드는 기술, 그리고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지속하는 강점이 있다"라며 "이런 부분을 백두대간 김도영 대표를 비롯한 회원농가 여러분들께서 인정해 주시고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백두대간 브랜드가 으뜸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선택 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랜드 농가협의회 대표 최성원 대표(양지농장)는 "오로지 농가와 소비자 입장만을 생각해서 퓨리나사료를 선택했다. 퓨리나사료는 최상의 품질, 고급육을 생산하는데 가장 적합하다는 협의회 평가를 받았다"라며 "제일 좋은 파트너로서 서로가 만들어가고 지속적으로 함께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04년 설립돼 20여 년간 강원도를 대표하는 축산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총 17개의 한돈농가가 회원농가로 참여하고 있고, 전 농가가 무항생제 인증을 받았다. 농가 총 사육규모는 8만 8천두에 이른다.

향후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은 퓨리나사료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종돈, 사료, 전용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통일해 우수한 품질의 균일한 고급육 생산,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프리미엄 축산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