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조리통해 ‘겉바속쫄’ 식감 완성

오뚜기가 새롭게 선보인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은 ‘슈크림 붕어빵’(왼쪽)과 ‘팥 붕어빵’ 2종.
오뚜기가 새롭게 선보인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은 ‘슈크림 붕어빵’(왼쪽)과 ‘팥 붕어빵’ 2종.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오뚜기가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 2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은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 2종으로 구성되며, 머리부터 꼬리까지 팥앙금과 슈크림으로 아낌없이 속을 꽉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우선, 팥 붕어빵은 달콤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운 팥앙금을 사용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슈크림 붕어빵은 프리미엄급 슈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타피오카 전분을 넣어 쫄깃한 ‘겉바속쫄’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냉동 상태의 붕어빵을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9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일명 붕세권 지역을 찾을 만큼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붕어빵 간편식을 출시했다”라며 “팥앙금과 슈크림으로 꼬리까지 속을 꽉 채운 붕어빵을 간식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