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몰 청과직판 대상, 화재초기 진화능력 배양초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18일 가락몰 판매동 청과직판 유통인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18일 가락몰 판매동 청과직판 유통인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 훈련을 진행했다.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18일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유통인 안전 체화교육(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진행한 체화교육은 가락몰 판매동 지하1층 청과직판 유통인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직접 교육용 소화기, 소화전을 활용해 화재 초기진화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유통인은 “지하층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소화기 사용 방법 훈련을 할 수 있어서 긴급 시 초기 소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임재근 안전총괄팀장은 “가락시장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설물에 대해 상시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안전 취약 지역에 근무하는 종사자나 교육 사각지대 유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화교육을 시행해 화재 예방은 물론 화재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에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