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다이아·불꽃스타고추·광분해 한번에측조’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그린바이오 기업인 팜한농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추천 제품을 선보였다. 딸기·오이·고추·장미 등의 잿빛곰팡이병에 대해 뛰어난 예방효과를 보이는 ‘사파이어’ 과립훈연제의 약효는 그대로이면서 더 간편하게 안심 사용이 가능한 ‘블랙다이아’를 비롯해 숙기가 빠르고 재배 안정성 뛰어난 복합병 저항성 고추에 효과적인 ‘불꽃스타고추’, 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인 ‘광분해 한번에측조’를 소개한다.

블랙다이아=잿빛곰팡이병ㆍ흰가루병도 방제

블랙다이아.
블랙다이아.

신제품 ‘블랙다이아 과립훈연제’는 훈연 처리형 약제인 ‘사파이어 과립훈연제’에 아이소페타미드(Isofetamid)를 추가해 잿빛곰팡이병 방제효과가 더 강력하고 흰가루병까지 방제할 수 있다. 작업자가 하우스 밖으로 나오는 시간을 감안하여 점화 후 연기가 발생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작업자가 더욱 여유있게 처리할 수 있다. 또,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하면 강하고 빠르게 확산해 ‘사파이어’의 절반 용량만 사용해도 우수한 약효를 발휘한다. 약흔이 없고 잔류량도 경엽처리 대비 20% 수준으로 낮아 수확 전 마지막 처리로 최적이다.

불꽃스타고추=숙기 빠르고 재배 안정성 뛰어나

불꽃스타 고추.
불꽃스타 고추.

신품종 ‘불꽃스타고추’는 숙기가 빠르고 순한 매운맛을 지닌 복합 병 저항성 고추다. 과형이 크고 균일하며 후기까지도 과형 변이가 없어 수량성이 우수하다. 기후와 토양 환경에 둔감하고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를 비롯해 탄저병에도 강해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다.

광분해 한번에측조=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

광분해 한번에측조.
광분해 한번에측조.

‘광분해 한번에측조’는 100% 코팅 완효성 비료인 ‘한번에측조’에 광촉매 융합 기술과 피복 분해 기술을 적용해, 햇빛에 노출되면 코팅 재료가 서서히 자연 분해되는 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다. 질소만 코팅된 일반 완효성 비료는 661㎡(200평)당 40kg(2포)을 사용해야 하지만, ‘한번에측조’는 절반에 불과한 20kg(1포)만 사용해도 돼 노동력이 획기적으로 절감된다. 한 번만 뿌리면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되고, 가루가 발생하지 않아 측조시비기가 막힐 우려도 없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