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전문적 가축 방역, 축산물 위생관리 앞장

사랑하는 축산 가족 여러분!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전했던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지나가고 새로운 희망과 긍정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 전쟁 등 불안한 국제정세와 경기 침체와 더불어, 지난해 5월 구제역 발생, 10월 국내 첫 럼피스킨 발생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12월 3일 전남 고흥에서 처음 발견, 연이어 전국 가금농장에서 발생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 또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많은 축산인들이 큰 어려움에 직면하는 등 2023년은 참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가축전염병 발생 시 전염병이 더 이상 발생·확산이 되지 않도록 농가에서는 긴장을 늦추지 말고 ‘나 하나쯤이야’가 아닌 ‘나 하나 때문에’라는 방역의식을 갖고 농장을 출입하는 사람·차량 등에 대한 철저한 통제와 소독 등 철저한 방역과 위생관리를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은 ‘푸른 용의 해’입니다. 신성한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축산현장에서 가축전염병 청정화를 위해 지혜롭게 헤쳐 나갈 것입니다.

초동방역 업무를 철저히 추진해 나갈 것이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가축 방역과 축산물 위생 관리를 통하여 축산업 발전과 축산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국민과 직원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며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을 통해 사람과 가축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가축방역 전문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축산 가족 여러분께서도 철저한 방역의식을 가지고 가축 질병 청정화와 안전한 축산물 생산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축산 가족 여러분!

빛나는 새해를 맞이하여 축산 가족 여러분의 바라는 모든 소망을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