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기운으로 한돈산업 새롭게 비상하자!

존경하는 한돈인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용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전국 한돈농가 및 산업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인사드립니다. 각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시길 바라며, 용의 해를 맞아 여러분의 소망이 새벽 여명처럼 힘차게 솟아오르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는 우리 한돈산업에 많은 도전이 있었습니다. ASF, 가축전염병, 사료값 상승, 냄새 민원 및 환경규제의 압박, 경기 침체로 인한 축산물 소비 둔화,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확산 등 어려움 속에서도, 한돈인 여러분의 끈질긴 도전과 혁신이 있었기에 우리 한돈산업은 지금의 위치에 설 수 있었습니다.

새해는 한돈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위기를 극복한 위대한 스승 헬렌 켈러의 말처럼,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한돈산업이 이러한 단합의 힘을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한돈협회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축산환경 및 제반 여건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돼지 키우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념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협회는 질병 극복, 규제 완화, 소비자 고급화 등을 포함한 한돈산업의 중장기 대책을 마련하고, 민·관·산·학이 함께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단계별 제도 개선과 기반 조성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새해가 한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냉정하게 따져보고 점검하는 도약의 한 해가 되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전국 모든 한돈농가 및 한돈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가정에 언제나 웃음과 건강이 넘쳐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사업이 날로 번창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