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 현장에서 신속히 사업화 되도록 집중

존경하는 전국의 농업인 여러분! 그리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 대망의 2024년, 갑진년(甲辰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산업 현장에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에도 우리 진흥원은 변함없이 농업 및 농산업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시는 농업인‧농산업체 여러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와 민간에서 개발한 첨단 농업기술이 현장에서 신속히 실용화,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습니다. 또한, 기술 기반의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현장 애로 해결형 밀착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농식품 분야 벤처·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창업 7년 이내)을 대상으로 자금, 기술, 판로, 상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농진원은 이를 위해 농업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농식품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 등 370개사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으며, 벤처창업센터 8개소를 통한 컨설팅 및 판로 확대를 통해 벤처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밖에 고품질 종자·종묘 보급도 확대하겠습니다. 농가 소득향상과 품종 국산화를 위한 국내 육성 신품종 보급을 확대하고, 종자 기업 육성을 통한 종자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농업 현장에 스마트농업 기술의 확대 보급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비 온 뒤에 땅이 더욱 단단하게 굳듯이 어려웠던 지난해를 뒤로 하고 올 한해 농산업의 번영을 위해 농업인‧농산업체 관계자 여러분들과 함께 호흡하며 동행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푸른 용의 해인 올해에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술술 풀어지고 가정의 행복이 깃드는 화양연화(花樣年華)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