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순 원장, 2024년도 경영 및 중점 추진 방향 발표

이종순 농정원장이 2024년도 경영 및 중점 추진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이종순 농정원장이 2024년도 경영 및 중점 추진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세종시 반곡동에 위치한 농정원 본원 1층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은 박일우 경영기획실장의 개회 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안재록 부원장의 홍조근조훈장 전수식과 함께 부원장 및 신입직원 임명장 수여식, 이종순 원장의 2024년도 경영 및 중점 추진 방향을 담은 신년사 발표, 농업인들이 정성 들여 생산한 국산 쌀로 만든 떡케이크 컷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순 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동심동덕(同心同德)의 의미를 마음에 새겨 모두 머리를 맞대고 가슴으로 힘을 모아 희망찬 재도약의 한 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농식품부 송미령 장관 취임과 급변하는 농업, 농촌 여건을 반영한 기관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기관 예산 2천억 시대에 걸맞은 전문 역량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또한, 직원들의 복지 프로그램 개발 등 기관의 경영 전반에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농정원은 우리 쌀로 만든 떡케이크 컷팅식 이후 전 임직원이 함께 모여, 편농(便農)・후농(厚農)・상농(上農)의 정신으로 새해 청룡처럼 높게 비상할 것을 다짐하며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시무식 후 임직원이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