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서망항과 눌옥도항 생활 · 경제 · 안전 인프라 개선 기대

윤재갑 국회의원
윤재갑 국회의원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윤재갑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해남 · 완도 · 진도 )이 9 일 해양수산부에서 공모한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진도 서망항 (300 억)과 눌옥도항 (50 억)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수부의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과 경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어촌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유형 ① · ② · ③ 로 구분해 선정하며 5 년간 3 조원을 투입한다.

 

전국에서 3 개소만 선정하는 유형 ① 은 경제 플랫폼을 조성하는 사업 이며 진도군 서망항이 선정됐다. 서망항에는 카페리, 물류창고, 기숙사 등 민간투자와 연계해 300 억 규모의 수산물 유통 · 판매시설, 관광시설, 마을 경관 정비가 이뤄진다.

또한, 어촌의 안전 인프라를 개선하는 유형 ③ 사업에는 진도 조도면 눌옥도항이 선정됐다. 3 년간 50 억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눌옥도항, 외병도항, 하죽도항, 곽도항, 청등도항 등 5 곳의 도서 지역 기항지 접안시설을 개선해 주민의 안전과 해상 교통의 편의성이 증진이 기대된다.

윤재갑 의원은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어촌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침체된 어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공모사업 선정이 끝이 아니라,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