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문지 기자간담회 개최...지역자원 가치 중점 추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장태평 위원장이 지난 24일 전문지 기자단 간담회에서 새해 포부를 밝히고 있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장태평 위원장이 지난 24일 전문지 기자단 간담회에서 새해 포부를 밝히고 있다.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장태평 위원장은 지난 24일 전문지 기자단 간담회를 통해  "농어촌의 균형있는 발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농어업, 농어촌 발전을 위한 새해 포부를 밝혔다.

장 위원장은 "지난해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는 우리나라 농어업, 농어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검토했으며, 이를 통해 농어업인의 소득향상과 기술 농어업의 확산, 농수산식품의 수출 촉진 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에는 인구 절벽과 고령화의 여파로 소멸되어가는 농어촌을 위해, 삶과 일터 그리고 쉼터의 공간으로 농어촌이 균형있게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 위원장은 농어촌 지역에서 풍부한 우리 전통과 지역자원의 가치가 새롭게 발휘되고 농가 소득안정 정책을 체계있게 추진하기 위해 △농가 소득정보시스템도 구축 △공공디자인 정책과 농지이용 문제 검토 △농어촌의 투자 활성화 정책 추진 △고부가가치 식품산업의 생태계 확립 등 종합적인 정책을 추진할 뜻을 밝혔다.

장태평 위원장은 "기운이 센 청룡의 해를 맞아 우리 농어업을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 선도산업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면서 "2024년에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농어업, 농어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고 전문 언론에서도 정책반영을 위해 소통을 통해 함께 발전적으로 이끌어 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