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공직자 분야별 직무 교육 등 업무 숙련도 제고

동부지방산림청이 지난 6일 동해 동부목재사업본부에서 기획운영 분야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동부지방산림청이 지난 6일 동해 동부목재사업본부에서 기획운영 분야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동부지방산림청은 지난 6일 동해 동부목재사업본부에서 기획운영 분야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시책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획운영 분야 담당자들의 빠른 업무 파악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획 안전 및 운영지원 분야 교육 △자체 감사 반복 지적 사례 교육 △신규 공직자를 위한 분야별 직무 교육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최근 임용한 직원이 대다수인 상황을 고려하여 마련된 신규 담당자들을 위한 분야별 직무 교육에서는 △보안업무 △기록물 처리 △법령 및 규정 등 기초적인 업무처리 절차를 다뤄 실무자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왔다.

동부지방산림청 정삼녀 기획운영과장은 “간단한 업무라도 관련 근거와 규정, 정확한 처리 절차를 알고 추진해야 한다”라며 “기획운영 분야 담당자들의 업무 숙련도를 향상해 국민에게 양질의 산림행정 서비스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