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시장 42개소 비치…골든타임 확보유용

구리농수산물공사가 도매시장 전역 화재 위험지역에 42개소의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했다.
구리농수산물공사가 도매시장 전역 화재 위험지역에 42개소의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했다.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최근 화재 없는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해 도매시장 전역 화재 위험지역에 42개소의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보이는 소화기함'은 스탠드 형태로 설치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빨간색으로 디자인돼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누구나 신속하게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가 가능하다.

더불어 이번에 설치한 소화기함 내부에는 ABC소화기 2대가 비치돼 있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골든타임 확보에 유용하다는 평이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와 명절 기간 화재 예방을 위한 대책 일환으로 지난해 연말부터 추진해 왔다. 소방 설비가 부족한 옥외, 소규모 점포, 가설건축물, 지하 등 도매시장 전역 42개소에 설치했다.

공사 관계자는 “화재로부터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매시장 전역에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했다”라며 “정기적인 설비 점검과 소방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입주자들의 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도매시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