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영상제작 통해 대국민 식품안전관리 정보전달

해썹인증원,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 모집 포스터.
해썹인증원,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 모집 포스터.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024년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 차를 맞이한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은 ‘스마트 해썹’ 및 ‘해썹’ 등 식품 안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짧은 영상(숏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게 된다.

이번 ‘가치해썹 6기’는 신청 서류를 토대로 활동 능력, 활동 경력, 식품 안전에 관한 관심도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영상분야 기자단 총 10팀(팀당 최대 3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콘텐츠 제작비와 함께 관련 교육, 취재지원, 활동 용품 등을 받게 되며 활동 완료 시 수료증과 함께 최우수 기자단(1팀) 및 우수 기자단(2팀)은 국제 행사인 ‘HACCP KOREA 2024’에서 인증원장상 수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누리소통 기자단 활동은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짧은 영상 제작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실수요자인 식품업체에 더 생동감 있게 전할 계획이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식품 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라며 “식품안전지킴이로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식품 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선과 감성으로 식품업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로 소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