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산림복지시설 효율적 운영·관리·양질 서비스 제공위해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북부지방산림청은 지난 5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국립 산림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와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는 북부지방산림청 관내 국가 산림복지시설을 운영・관리하는 공공기관들이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업무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구성한 것으로 연 2회 이상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협의체에는 북부지방산림청(춘천·홍천·서울·수원·인제 등 5개 국유림관리소 포함),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춘천·횡성숲체원, 국립양평치유의숲, 국립하늘숲추모원) 등 국가 산림복지시설을 운영·관리하는 기관들이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림복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소통・협력에 중점을 두고 이용자 안전, 재해 예방 등 기관 간 협조·공유할 사항들에 대해 논의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이용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산림복지시설 이용 기회 확대와 최적의 산림복지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