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산림복지서비스 사업에 컨설팅·사업화 자금 지원

2024년 산림복지전문업 유망사업 발굴 지원 모집 공고문.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4년 산림복지전문업 유망사업 발굴 지원 모집 공고문.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2024년 산림복지 전문업 유망사업 모델 발굴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잠재력이 있는 산림복지전문업이 국민을 대상으로 고품질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시장성과 수익성 창출을 목표로 하는 ‘교구재 제작형 역진행수업(온라인 선행학습 후 오프라인 강의 진행) 산림복지 구독 모델’에 대한 사업화이다.

모집은 지정 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1차 아이디어 심사와 2차 사업계획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전문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교구·교재 개발, 시범사업 운영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1,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업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 사항 또는 전문업 지원시스템 정보마당을 통해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문업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