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00여 개 제휴 정비업체 통해 편리하고 투명한 서비스 기대

대동모빌리티-온어스가 전기 이륜차 위탁 판매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왼쪽 4번째 온어스 김종호 대표, 오른쪽 4번째 대동모빌리티 권기재 부사장)
대동모빌리티-온어스가 전기 이륜차 위탁 판매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왼쪽 4번째 온어스 김종호 대표, 오른쪽 4번째 대동모빌리티 권기재 부사장)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대동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가 이륜차 종합 관리 플랫폼 온어스(대표 김종호)와 전기 이륜차 시장 확대를 위한 온, 오프라인 판매 및 서비스 채널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온어스는 지난 2005년 설립된 한국모터사이클서비스가 전신으로 현재 이륜차 판매, 렌트, 정비, 보험컨설팅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00여개 이상의 정비 업체와 제휴를 통해 어디서나 빠르고 신속하게 출장, 정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계약을 기반해 대동모빌리티는 지난해2분기에 자체 개발, 출시한 국산화율 92%의 전기 스쿠터 GS100에 대한 판매 및 정비 서비스를 온어스의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이륜차 종합 관리 플랫폼 ‘온어스 라이더’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온어스 라이더’ 앱 내 입점한 전국 1,000여 개의 제휴 정비업체와 예약 기능인 앱 결제 그리고 표준정비 수가 기반 정비 이력 관리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투명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동모빌리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기 이륜차 오프라인 채널 및 온라인 채널 기반 고객 접점이 확대되어 제품 홍보·판매 효과뿐 아니라 기업 브랜드 파워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경제형 전기 이륜차 GS110도 해당 채널을 통해 판매 및 정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B2C매출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동모빌리티 전기스쿠터 GS-100 
대동모빌리티 전기스쿠터 GS-100 

한편, 대동모빌리티의 GS100은 스테이션에서 충전된 배터리를 찾아 교체하는 방식 (Battery Swapping System, 이하 BSS)으로 충전 대기 시간이 없다. 1회 충전으로 최대 70km (60km 정속 주행 시)까지 주행할 수 있고 최고 속력 90km/h이다.

특히 △라이더용 앱을 통한 소모품 관리 △주행 리포트 확인 △핸드폰 거치대 △높이 조절 윈드스크린 △풀 사이즈 헬멧 수납공간 △전후방 블랙박스 기본 장착 △스마트키 등의 사양과 기능으로 라이더를 위한 편의 및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모터, 파워트레인, 배터리 등의 핵심 부품 외 일반 부품도 국산을 사용해 높은 제조 품질 및 안정적 부품 수급을 자랑한다.

권기재 대동모빌리티 경영총괄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국내 전기 이륜차 시장의 성장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라며 "GS100은 2년에 걸친 철저한 준비 끝에 탄생한 첫 제품으로, 이를 통해 우리는 전기 이륜차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