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과 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식에서 농기평 류영섭 본부장(왼쪽)과 국립나주병원 윤보현 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서 농기평 류영섭 본부장(왼쪽)과 국립나주병원 윤보현 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전업농신문=이태호 기자] 다양한 형태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에게 심리치유를 제공해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게 하고, 활기찬 직장 생활을 할 수 있게 마련된 근로자 건강증진 제도가 이목을 끈다.

이와 관련해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지난 12일 국립나주병원 본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농기평 경영진과 근로자대표, 국립나주병원 윤보현 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나주병원과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실시하게 될 근로자 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은 국립나주병원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다년간의 풍부한 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기평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책임질 프로그램이다.

농기평 재직 중인 직원이라면 누구나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신건강 진단 및 치료에 전문성을 갖춘 국립나주병원을 통해 운영되기 때문에 수혜직원은 익명성을 보장받으며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프로그램은 근로자 직무스트레스 및 마음건강 실태조사를 통한 상담(찾아가는 마인드 클리닉)과 치료(브라인피트니스 클리닉)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산림치유 프로그램, 직원 정신건강 교육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노수현 원장은 "기관 설립 최초로 도입된 EAP를 통해 농기평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감소와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나아가 산업재해 감소 및 업무성과 향상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