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업 참여도 제고·고품질 산림정보 자료 구축

[전업농신문=구득실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은 오는 3월 29일 서울 강서구 본원 대회의실에서 산림 공간정보 조사구축 분야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산림 공간정보 관련 우수한 기업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산림 공간정보 조사구축 분야의 기술·정책 등 환경정보 안내 △세부 과업의 공간적, 내용적 범위와 실행 방안에 대한 자세한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이뤄진다.

공공 조달에서 시행하는 제안요청 설명회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산림 공간정보 조사구축 사업은 2012년 한국임업진흥원 개원 이후 산림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지속해서 추진한 사업으로 나무, 토양, 물 등 다양한 산림 환경요소에 대하여 공간 정보화하는 업무로 구성돼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산림기업과 소통하고 투명한 공개 및 민간 참여 확대를 통해 국민과 임업인에게 좀 더 높은 품질의 산림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임업진흥원 최무열 원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여 고품질의 산림 정보데이터를 구축함으로써 산림정보 전반에 대한 국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