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서 복숭아나무 겨울나기 작업 구슬땀

지난달 25일 농협중앙회 김태영 부회장을 비롯한 농협 경영진·노무담당자들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허권 위원장 등 노동조합 간부 50여 명이 충북 음성 월정리마을 햇사레 복숭아 작목반을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노사가 기존의 상견례를 대신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돕자는데 뜻을 같이 하면서 이루어졌다. 작업은 복숭아나무 겨울나기 작업으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의 얼굴에는 구슬땀을 흘렸다.

김태영 부회장은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개최한 행사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화합하고 상생하는 선진 노사문화를 만드는 한편 다양한 농업인 실익사업을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권 노조위원장은 “농촌 앞에서 우리 농협은 노사가 따로 없다”며 “최근 FTA 등으로 우리 농업인의 시름이 깊어만 간다고 하는데, 우리 농협은 농업·농촌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서 노사를 뛰어넘는 전사적인 노력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농촌인재육성,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주거개선사업, 다문화가정 지원과 각 사업장별 임직원들로 구성된 농협봉사단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