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4분기 농신보 사업추진 전략회의’ 개최

▲ 2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15년 2/4분기 농신보 사업추진 전략회의’에서 강석률 농협중앙회 상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정식, 이하 ‘농신보’)은 지난 21일 강석률 농협중앙회 상무를 비롯한 전국 보증센터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창조농어업 보증지원 활성화를 위한 2/4분기사업추진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농신보는 이날 △1/4분기 경영성과 분석 △우수사무소 시상 △2/4분기 주요 추진과제 △보증지원 활성화방안 등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시행한 창업지원 강화, 기술ㆍ투자 우대 등의 보증제도 개선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고, 관련 법령 개정을 통해 올 7월부터 예비농어업인에 대한 보증지원도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이날 회의에서는 제도개선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행정기관 및 금융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농신보 보증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다짐했다.

농신보 담당 강석률 농협중앙회 상무는 “지난해 시행한 제도개선으로 올해는 신규보증 창출효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가축전염병으로 어려움에 처한 축산농가와 귀농창업인 등에 대한 보증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