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병수 기자] #임신 10주에 접어든 김모씨(34세, 직장인)는 얼마 전부터 출산준비에 한창이다.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출산용품,태아 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 요즘, 가장 고민거리는 '태아 보험'이라고 말한다.

태아 보험은 미숙아(인큐베이터 보장), 선천이상, 주산기 질환 보장, 신생아 질병 등, 출산 시에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해서 보장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출산 전후 임산부에게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전문가는 태아 보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무엇보다 태아특약, 만기, 보장내역, 진단자금 등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는 만큼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을 숙지하라고 조언했다.

▶태아 보험이란?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 + 태아 담보특약'이 더해진 상태의 보험을 말한다. 자녀 출산과 동시에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사고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태아 보험 가입시기 언제가 좋을까?

태아 보험은 임신을 알게 된 시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건강한 산모라도 임신 중에는 임산부 고혈압, 임산부 당뇨 등 다양한 신체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빠르게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태아 담보특약은 임신 22주가 지나면 가입이 불가한 만큼 임신 22주 이내에 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태아 보험 주요 보장은 어떤 것이 있을까?

태아 보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태아 담보특약은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출생위험, 저 체중아, 미숙아 육아비용, 신생아 질병 입원일당, 선천이상 수술비,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신생아 뇌출혈 진단 비, 실손 의료비, 통원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태아 보험 어디서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을까?

태아 보험은 한 보험사에서만 판매 중인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사에서 출시되고 있는 보험 상품으로 국내 모든 보험사의 태아 보험 상품을 비교하려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할 때에는 법인 인증 대리점인지, 가입 이후 서비스적인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유리하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