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탈모초기증상은 머리가 유독 많이 빠지거나 가늘어지면 탈모초기라고 할 수 있다. 탈모증상이 보일 때 탈모초기치료를 시작하면 더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통 남자는 M자 탈모와 정수리 탈모, 여자는 정수리 탈모와 원형탈모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데 병원을 찾아 탈모치료제를 처방 받기도 하지만 M자 탈모 등 탈모치료가 호전되지 않으면 최종적으로 모발이식을 선택하기도 한다. 특히 지성두피로 인해 지루성두피염이 발생되면 노폐물과 비듬이 두피의 모공을 막아서 지루성두피의 상태가 악화되어 각질과 염증이 생기는 만성화가 되어 지루성두피염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

대개 탈모의 원인이 유전의 영향으로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은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탈모유전과 상관없이 생기는 것을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잦은 펌과 염색과 같은 화학적 시술과 외부환경적 오염,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두피조직의 건강을 악화시켜 탈모가 이미 진행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므로 탈모가 시작되기 전에 시중의 탈모방지샴푸, 원형탈모샴푸 그리고 천연 성분이 함유된 천연탈모샴푸 등으로 탈모예방을 할 수 있다. 국내 유명제품이나 고가의 수입제품을 무조건 쓰기보다는 두피 청결을 위해 내 두피에 맞는 탈모예방샴푸의 선택과 올바른 샴푸법으로 탈모관리를 해야 한다.

최근 국내 기술로 털을 만드는 피부기관인 모낭을 재생시키는 탈모치료 물질의 개발에 성공해 탈모 치료제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 모발의 성장 속도를 촉진하는 원리를 이용하는 기존의 탈모치료제는 모낭이 없는 경우에는 아예 효능이 없고,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는 약물을 동시에 쓰기 때문에 부작용도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된 탈모치료제는 탈모가 진행 중인 사람의 두피 조직에서 모발 생성을 저해하는 'CXXC5'라는 단백질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단백질은 모발 형성과 상처 치유 등의 역할을 하는 세포 내 신호전달계를 구성하는 핵심 인자로 다른 단백질과 결합해 모발 생성을 저해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두 단백질의 결합을 막으면, 모발이 제대로 생성될 수 있는 것이다.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연구진은 두 단백질의 결합을 방해하는 PTD-DBM이라는 물질을 개발하였으며 성체줄기세포 활성화와 함께 새로운 모낭이 재생되는 재생성 발모효과를 확인했다.

이 연구는 모발 형성 조절에 관련된 단백질을 발굴하고, 이를 제어하여 모발 재생을 촉진하는 신물질이 개발된 유의미한 연구이지만 탈모치료제가 개발되는 데에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탈모가 시작되기 전에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의 두피와 모발 관리방법으로 청결을 유지해 두피 건강을 지킨다면 탈모 고민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주는 더헤어머더셀러의 헤머셀 더블유헤어 로스 샴푸,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탈모로 인해 고민이 많은 남성과 여성들을 위해 탈모 방지와 머리카락 굵기의 증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두피에 쌓인 각종 두피각질, 피지, 비듬 등 노폐물을 케어하고 덱스판테놀이 수분과 영양 에너지를 선사하는 여성용 샴푸다.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탈모 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쉽게 기름지는 남성을 위해 멘톨과 캠퍼 성분이 두피에 청량감을 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탈모 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를 가진 의약외품으로 당약딘크와 히노키티올 성분이 두피에 영양공급을 해주고 세이지와 라벤더 추출물이 예민한 두피를 케어해 주는 남녀 공용 두피 영양 토닉이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건강한 두피로 케어 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