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는 선천적인 이유와 피지분비 감소로 인한 보습기능 저하, 노화로 인한 피부의 수분 흡수 능력 감소, 건조한 바람이나 자외선, 계절 변화에 따른 습도와 온도의 변화 등의 요인으로 인해 피부 속 수분 함유량이 줄어들어 피부가 당기고 각질이 일어나게 되는데, 피부 당김을 느끼는 이유는 피부 각질층이 수분을 빼앗겼기 때문이다.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노화 진행이 빨라져 잔주름이 늘어나기 쉽고 각질 정체로 인해 피부가 전반적으로 푸석거리고 탄력성이 떨어진다. 건강한 피부는 이 과정에서 새로운 각질 세포가 만들어지고 수명을 다한 각질은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이때 걸리는 기간은 약 4주다. 하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면 묵은 각질이 피부에 쌓인다. 얼굴이 푸석해 보이는 이유다. 이를 방치하면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폐물이 축적되어 뾰루지와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잔주름예방과 여드름제거, 뾰루지제거를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려면 생활 습관 관리가 중요하다.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약산성의 순한 세정제를 사용하여 세안하고 지나친 클렌징을 자제해야 한다.

또한 수분크림으로 피부보습을 하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하지만 다양한 제품들 중 어떤 제품이 나의 피부 타입에 맞는지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성피부는 주름개선을 위해 피부에 수분 함량이 높은 건성용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철저한 수분보호막을 위해 기초케어 순서에서 수분크림을 바르기 전 기초 위에 세럼과 에센스를 바르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 비교적 약한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피부 질환이나 트러블이 쉽게 일어나는 민감성 피부는 자극이 덜한 천연 성분의 순한 민감성피부수분크림을 쓰는 것이 낫다.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보습은 먼저 막힌 모공을 열어주는 지성피부 세안을 클렌징 순서에 따라 각질제거와 피지제거 후 지성피부영양과 보습을 위해 유분기 적은 수분크림을 사용한다.

그리고 피부 겉은 지성피부 성질을 띠어 기름지고, 피부 속은 수분부족으로 인해 건성피부의 성질을 띄는 수분부족형지성피부는 겉피부는 지성피부에 맞게 피지제거를 해주면서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속피부는 건성에 맞는 수분공급을 해주어 피부유수분밸런스를 맞추는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은 유분기 적은 화장품을 쓰고 꼼꼼한 클렌징도 중요하다.

피부진정, 피부탄력과 잔주름 예방하려면 자신의 피부가 건성인지 민감성인지를 파악하여 본인의 피부에 맞는 에센스, 세럼 등의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을 선택하고, 계절이나 기온의 변화에 따라 적절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단순히 광고나 잡지를 통한 제품 선택은 또 다른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해서 본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피부관리방법이다.

TS 수딩크림은 쿨링 효과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게 가꿔주는 지성용 수분크림이다. 히아루론산이 탄탄한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민감해진 피부, 또는 건조하고 예민해진 얼굴에 피부결정돈을 해주고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라벤더꽃수, 페퍼민트 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로 재생크림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RS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식물성 고농축 성분이 피부변화를 불러오는 다양한 환경으로부터 피부 본래의 건강한 수분 밸런스를 안전하게 유지시켜 주고 식약처 고시 미백성분이 들어 있어 미백케어에 도움을 주는 미백개선기능화장품이다.

1960NY 퓨어뷰티크림은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아이신아마이드와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주름개선수분크림으로 피부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은 수분 캡슐이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아르니카 추출물, 귀리 추출물, 아데노신 등이 건조한 피부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화장품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