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작고 답답한 눈매는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가 답답해 보일 수 있어 쌍커풀수술로 개선하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작은 눈을 무조건 크게만 만들고자 한다면 부자연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쌍커풀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자연유착, 부분절개 등 기존 쌍커풀수술을 보완한 수술도 있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러운 쌍커풀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쌍커풀절개법이란 눈두덩이의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해 쌍커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쌍커풀 모양 디자인이 가능하며 매몰법에 비해 선명하고 큰 쌍커풀을 만들 수 있어 뚜렷한 쌍커풀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된다.

매몰법은 눈꺼풀 위 피부에 매듭을 만들어 쌍커풀 라인을 따라 눈꺼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연결하는 수술방법으로 절개를 하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쌍커풀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절개법에 비교해 쌍커풀이 풀릴 위험이 높다.

자연유착법과 부분절개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을 보완한 쌍커풀수술로 눈을 감았을 때도 수술 자국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방법이다.

자연유착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 지방을 제거한 후 눈꺼풀 피부와 눈 근육을 연결해 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이며, 부분절개법은 미세한 절개로 적당량 지방을 제거 후 매몰법의 방식으로 쌍커풀라인을 만들어 봉합하기 때문에 매몰법의 자연스러움과 절개법의 확실한 쌍커풀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 쌍커풀수술법 뿐만 아니라 쌍커풀라인도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얼굴 이미지에 따라 맞춤 쌍커풀라인을 디자인 하는 추세이다. 쌍커풀라인은 쌍커풀라인이 몽고주름 뒤에서 시작해 중간지점, 뒷 라인까지 잡아주는 인라인, 쌍커풀 라인이 시작부위부터 노출되는 아웃라인, 라인이 점점 커지며 인라인보다 앞쪽 눈매가 커보이는 인-아웃라인 등 쌍커풀라인으로도 다른 인상을 연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