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있어도 고민이던 여드름이 없어져도 자국을 남겨 고민을 만든다. 이렇게 얼굴여드름흉터는 얼굴에 코여드름흉터 또는 색소침착을 남겨 성인여드름환자로 하여금 한숨짓게 만든다. 게다가 웬만해서는 잘 없어지지 않아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도통 감을 잡을 수 없다.

사실 여드름자국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분석해야 한다. 여드름을 잘 이겨낼 수 있는 피부타입 중 하나는 피부가 탄탄하고 혈액공급이 원활하여 피지를 많이 만들어내지 않아 화농성여드름에 노출이 되지 않는 피부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드름환자는 유분기가 많아 피지를 많이 만들어내거나, 지복합성으로 관리를 하기에 쉽지 않은 피부타입을 가진 경우가 많다.때문에 자신의 피부가 가진 타입이 어떤 종류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유분기가 많다면 때에 맞는 각질관리법과 유분기를 케어할 수 있는 스킨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옳다. 또한 각질이 많이 쌓일 수 있는 피부이므로 꼼꼼한 클렌징 또한 필수이다. 반대로 유분기가 없이 건조하다면, 보습에 부족하여 건조한 피부가 각질을 발생시키지 않을 스킨로션과 크림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복합성으로 고통 받는 피부라면, 두 가지 모두를 케어해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GF 바머 크림은 EGF를 이용한 피부재생을 돕는 제품이다. EGF란 상피세포성장인자의 줄임말로, 피부 인자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이다. 어린 시절에는 이 EGF 성분이 풍부하여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지만, 성인이 되면서 점차 감소하는 부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하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EGF 바머 크림은 민감한 피부의 수분 보호 및 진정관리에 도움을 주고 여드름환자가 가진 고질적 문제인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도 도움되는 보습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