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개인 시간을 보낼 때 휴식과 힐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게 되면서 가구의 기능성이 강조되고 있다.

편안한 휴식을 하기 위해 찾는 가구 중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리클라이너소파는 최근 들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가 1인용부터 5인용까지 리클라이너 소파의 구입을 원하고 있다.

리클라이너 소파를 구입하기 전 직접 사용할 사용자가 체험을 한 뒤 구매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꼭 거쳐야 할 단계이다. 사람마다 느끼는 편안함의 각도가 다르며, 원하는 착석감이 상이하기 때문에 체험을 하는 것이 필수이다.

체험을 했다면 리클라이너 소파의 내구성과 품질보증에 대한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 한다. 모터와 내장재를 잘 알아야 내구성에 대한 안심을 할 수 있으며, 관련 인증서와 품질보증서를 발행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 방문한다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출시가 되고 있는 리클라이너 소파들은 각도 조절이 되는 기능성 외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USB 포트, 스피커, 홈바 형태의 테이블 등 부가 기능적인 부분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구입할 수가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디자인과 부가 기능이 탑재된 리클라이너소파들이 앞다투어 출시가 되고 있으며 구입하기 전 꼭 체험을 한 뒤 품질에 대한 보증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전기를 사용해 작동되는 소파이기 때문에 전자기파 인증서가 있는지 살펴 보아야 한다"며, "리클라이너 소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업체를 선정해 방문한다면 특히 합리적인 가격에 맞춰 구입이 가능하니, 구매 후보군 선정은 인터넷으로 하더라도, 가급적 업체를 방문하여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결정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