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편집부]최근 코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그동안 미진했던 외모 관리를 위해 성형수술을 찾는 경우도 있고, 곧 다가올 봄 공채시즌을 대비하여 좋은 인상을 갖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취업준비생도 많다.

눈을 성형할 경우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 주변인들이 낯설어하는 것과 달리, 코 성형은 도드라지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전반적인 인상은 분명 달라졌다는 느낌을 준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코 성형을 통해 이미지 개선을 꾀하는 것이다.

코는 냄새를 맡고 숨을 쉬는 중요한 기능이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전에 충분한 고민하고 다양한 병원을 꼼꼼히 알아본 후 결정하는 것은 필수이다. 그러나 충분히 숙고한 후 수술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원치 않았던 결과로 인해 코재수술병원을 찾는 이들도 마찬가지로 증가하고 있다.

수술 후 코가 삐뚤어지거나 콧등이 휘어졌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휜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 등 재수술 자체는 수술을 시행하는 의사의 입장에서 보면 처음 수술보다 신경이 더 쓰이고 어려운 수술이다.

먼저 코가 삐뚤어지거나 콧등이 휘어졌다고 느끼는 경우는 크게 선천적 원인과 후천적 원인 두 가지다. 그 중 후천적인 경우는, 코성형 시 보형물의 디자인이 잘못되었거나, 삽입된 보형물이 잘못 위치하게 되는 경우이다. 이런 부작용은 수술 시 부주의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으며, 수술 후 외부의 충격으로 제대로 자리잡지 못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대부분 간단하게 보형물의 위치를 교정하거나 보형물의 디자인을 교정함으로써 해결할 수가 있다.

또한, 본인의 코가 선천적으로 삐뚤어져 있는 경우로도 코가 삐뚤어지거나 콧등이 휘어질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의 크기뿐만 아니라 광대, 콧구멍 등 얼굴의 양쪽이 약간씩 다른 비대칭 얼굴을 갖고 있다.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좌우의 성장이 동일하지 않고 조금씩 비대칭으로 자라게 되므로, 결과적으로는 얼굴의 양쪽이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되며, 비대칭이 심한 얼굴의 경우 코가 한쪽으로 치우쳐질 수 있다.

이렇게 코가 휠 경우 코막힘이 생기고, 코골이, 축농증 등 만성적인 코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코 성형 환자들도 이러한 기능적인 문제를 교정하지 않았다면 휜코재수술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수술 전에 현재의 코 상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전의 수술법에 대한 최대한의 많은 정보를 가지고 파악된 문제점에 따라, 재수술 시 필요한 사항을 숙지한 후 수술이 진행되어야 안전한 코재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코재수술을 고려한다면 병원 선택 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선 경험이 풍부하고 다양한 사례를 알고 있는 전문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코재수술병원 선택 시 이러한 상담뿐만 아니라 정밀 분석으로 실패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2차 실패를 최소화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