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안정성 확인 필요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성형을 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예전에는 얼굴에 대한 성형만 진행했다면 요즘에는 가승성형, 지방흡입 등을 통해 몸매에 대한 성형으로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특히 여성들은 아름다운 가슴라인과 만족스러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가슴성형은 유명하거나 가격은 저렴하거나 후기가 단순히 많다고 해서 수술 받을 병원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성형후기나 전후사진도 중요하지만 수술에 대한 의료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꼼꼼하게 체크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가슴성형은 안전성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보형물을 통해 몸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나 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을 연출해주는지도 중요하다.

특히 만족도 높고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흉곽의 둘레, 가슴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비율, 비대칭 여부 등을 잘 판단하여 본인의 체형에 맞는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하고 보형물을 선택하는데 안정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하다.

또한 흉터를 최소화 하고 회복이 빠른 수술법인지 확인을 하고 피주머니 압박붕대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요소를 줄일 수 있는 가슴수술인지도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다.

코리아성형외과 신승한 원장은 “가슴성형의 경우 보형물을 삽입하는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전문의의 노하우와 경험에 따라 수술흉터를 최소화 시키고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고 부작용 없이 안전한 수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성형외과 인지 전문의의 수술경험은 풍부한지 등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