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클러치, 원격 시동 및 3점 링크 승하강 무선 조정 기능 등 탑재

LS엠트론,NEW XP 트랙터<사진제공=LS엠트론>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LS엠트론(대표 김연수)은 최근 2018년형 NEW XP시리즈(XP7086, XP7095, XP7102)를 출시했다.

이번 NEW XP시리즈에는 LS엠트론의 스마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작업효율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클러치 페달을 밟지 않고 손으로 쉽게 변속 가능한 핸드클러치를 적용해 변속이 부드럽게 이루어지도록 했으며, 변속 감도 조절 다이얼로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감도(9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 로더 등 전 / 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트랙터를 장기 보관할 때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배터리 차단 스위치를 적용해 유지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102마력 풀옵션 모델은 국내 업계 최초로 스마트키 시스템을 장착해 스마트키는 자동차에서만 적용될 수 있다는 기존의 통념을 바꿨다.

스마트키 버튼만 누르면 원격 시동이 가능하고 3점 링크 승하강을 무선으로 조정하여 작업기를 간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다.  또한 트랙터 내부에 탑재된 시동버튼을 누르면 자동차처럼 손쉽게 시동을 걸 수 있다.

기대 동작 상태와 작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10.1인치 풀터치 스크린은 차량 진단 및 제어를 할 수 있고 블루투스, DMB, USB, 인터넷 연결 등 스마트 멀티미디어 기능을 추가해 작업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뿐 아니라 랩핑 작업을 하면서 3점히치 승하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파워비욘드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작업 효율성이 더욱 향상됐다.

XP시리즈는 86마력, 96마력, 102마력이 있으며, 전국에 있는 LS엠트론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