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한경대학교 4-H와 거리정화 활동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지난 23일 한경대학교 4-H회와 함께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의 일환으로 한경대학교 4-H회원 11명이 참여하여 한경대학교~봉산로타리 구간 거리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재 안성시4-H연합회는 약 900명 가량의 학교, 영농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공동작업학습포 활동, 텃밭조성활동, 농업체험프로그램, 기부, 봉사활동, 전통놀이 등 프로그램을 통하여 4-H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심준기 과장은 “한경대학교 4-H회는 자발적 활동을 많이 하는 4-H회로 참여율이 높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통해 청년농업인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화성시 웰빙건강클리닉센터, 어르신 심리운동 축제 개최

화성시보건소 웰빙건강클리닉센터가 24일 한신대학교 체육관에서 어르신 140명과 함께 ‘심리운동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웰빙건강클리닉센터가 지난 2016년부터 한신대학교와 함께 개발 중인 8종 순환식 심리운동을 직접 어르신들이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8종 순환식 심리운동이란 시각·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적절히 자극해 어르신들이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질환들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어 운동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 양평군립미술관 제8회 별별 아트마켓 개최

양평군립미술관은 오는 26일 ‘제8회 별별 아트마켓’을 미술관 야외 열린 광장에서 개최한다. 지역밀착형 생활예술 벼룩시장을 지향하는 별별 아트마켓은 창작 미술품 및 소장품의 교류를 통해 활용가치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이달로 8회 차를 맞이하는 별별아트마켓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문화가 있는 날 주간’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별별 아트마켓은 지역작가 또는 지역 공방을 비롯한 창작 아티스트들이 그동안 제작해 온 작품을 미술관 전시장 밖 아트마켓에서 자유롭게 판매하는 형식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