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비업법 제정으로 경비지도사의 의무배치가 시행되면서 일반·기계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시에는 관련분야 취업이 수월해질 뿐만 아니라 민간경비업체 설립 및 운영이 가능해지고 대학학점 인정, 경찰공무원 채용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경비지도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 2018년도 경비지도사 시험이 약 오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의 학습을 돕고자 대표적인 경비지도사 인강브랜드 시대에듀와 함께 단계별 학습전략 비법을 알아봤다.

△시작단계: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이론숙지를 통해 전반적인 기본 흐름을 이해하고 각 과목의 체계를 파악하여 개념을 풀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요약: 전체적인 기본 개념을 이해했다면, 출제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중심으로 필요한 부분만 요약하여 중요 부분을 다시 한번 숙지하는 것이 좋다.
△기출분석: 경비지도사 기출문제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출제경향의 흐름을 이해하고, 오답노트를 만들어 어떤 유형의 문제에 취약한지 스스로 파악 할 수 있어야 한다.

한편, 경비지도사는 시험은 응시자격에 별다른 제한이 없어 어느 누구나 응시할 수 있지만 일 년에 단 한차례 진행되는 시험일정과 높은 난이도로 인해 합격률이 저조한 편이다. 이러한 배경으로, 최근 경비지도사 인강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시험을 준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 몇년간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그룹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의 경비지도사 강의 수강생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왔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강의는 물론, 강의를 진행하는 교수진들에게 있다. 시대에듀 인강은 교수진들의 적극적인 검수·참여 끝에 탄생한 교재를 바탕으로 EBS교수진들이 강의를 이끌어나가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시대에듀는 평생회원반, 필승종합반, 1차/2차시험 합격반 등 수험생들의 학습상황을 고려한 다양한 강의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강의는 단연 평생회원반이다. 평생회원반은 EBS교재 저자직강으로 진행되는 시대에듀 강의를 단 한 번의 결제로 합격할 때까지 무한으로 수강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수강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평생회원반에 대한 자세한 강의 내용은 시대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오는 6월 19일까지 핵이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0명의 회원에게는 기프티콘을 추가 지급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