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귀농협과 하귀일초등학교 결연 협약 체결

제주 애월읍 소재 하귀일초등학교에서 열린 '농협상호금융과 하귀일초등학교와의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사진 가운데), 하귀일초등학교 김순신 교장(사진 오른쪽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은 8일 하귀농협(조합장 김창택)과 제주시 애월읍 소재 하귀일초등학교(교장 김순신)가‘1사 1교 금융교육’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합리적인 금융마인드 및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금융회사와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농협상호금융은 금융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하귀농협은 하귀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교 방문교육, 점포 초청교육 등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는“농협상호금융은 지역밀착형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도서 산간지역까지 뻗어있는 점포망을 활용하여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행복이음패키지’등 농가소득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상품개발과 함께,‘또 하나의 마을만들기’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사회공헌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