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매출 증가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체중 감량 및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극단적으로 굶으며 고강도 운동을 병행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을 통해 필요한 영양은 채우면서 체중 조절이 가능한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4월 다이어트 관련 식품 중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6% 증가했으며 소셜커머스 티몬은 지난 5월 다이어트 식품 관련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 늘었다.

또한 H&B 스토어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모두 지난 5월 전년동기 대비 식사대용 다이어트 상품 매출 증가율이 각 45%, 99.3% 신장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종합 유통 플랫폼 기업 ㈜쏠렉에서 먹으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솔루션 에너지 콤플렉스’를 내놨다.

‘솔루션 에너지 콤플렉스’는 고소한 곡물 맛이 나는 한끼 식사 대용 쉐이크로 신체 주요 구성 성분이자 에너지 공급원인 분리 대두 단백질을 함유해 몸에 부족 할 수 있는 단백질을 공급한다.

검은콩, 보리, 현미 등 몸에 좋은 다양한 곡물과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한 포에 담아 균형 잡힌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다.

또한 식이섬유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어 배변 활동을 촉진하여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우유나 두유에 함께 섞어 마셔도 200kcal를 넘지 않아 부담이 적으며, 현미 프레이크의 바삭한 저작감과 함께 든든한 포만감으로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바쁜 아침 한끼 대용식으로도 제격이다.

㈜쏠렉 마케팅 담당자는 “휴가철을 맞아 급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무작정 굶으면서 단기간에 살을 뺄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쏠렉의 ‘솔루션 에너지 콤플렉스’를 통해 다이어트는 물론 균형 잡힌 영양분까지 섭취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